뽀모도로 1일차

뽀모도로 기법은 시간 관리 기법의 하나로 타이머를 이용하여 25분간 일하고 5분간 휴식하는 방식이다. 다른 것보다도 일하는 25분간은 SNS 등으로 부터 스스로를 격리시키고 SNS나 메신저는 쉬는 시간에 확인한다는 컨셉이 마음에 들어 오늘부터 해보고 있다.

일할 때 방해를 받지 않기 위해 근무시간 중에는 휴대전화를 무음으로 해놓기도 했는데, 이 경우 연락이 안되서 답답해 하는 사람들이 많아 미안했었다. 뽀모도로 기법을 사용하면 30분 간격으로 연락을 확인할 수 있어서 무음으로 해놓아도 마음이 놓인다. 오전에 해봤는데 아직까지는 꽤 괜찮은 것 같다.

일주일에 3~4번 술을 마시면서도 체중을 감량하는 방법

점심을 적게 먹으면 됩니다.

이게 뭔 개소리야

개소리 같겠지만 사실입니다. 적어도 저한테는요. ㅋ 4kg 뺏으니 4kg만 더 빼면 목표 달성이네요. 후후~ 제가 한 것이라곤 점심을 계란 2~3개와 고구마 1~2개 먹는 것으로 바꾼 것 뿐이에요.

제가 다이어트 한다면서 저녁에 피자나 치킨을 먹거나, 술을 마시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손사래를 치면서 살을 빼려면 저녁때 아무것도 먹지 않아야 한다고 이야기를 해줍니다. 누구도 부인할 수 없는 다이어트의 모범 답안이죠.

근데 저는 그렇게는 살 수가 없어요. 모임도 참석하고, 친구들도 만나서 먹고 마시는 재미가 있어야죠.  일시적으로 저녁에 아무것도 먹지 않으며 살 수는 있지만 다시 먹으면 찔꺼 잖아요. 평생 할 자신은 없습니다.

하지만 점심을 가볍게 먹는 것은 할 수 있습니다. 해보니까 배고픈 상황에 조금 익숙해지기도 하고, 어차피 저녁에 맛있는 것 먹을 수 있겠다 생각하니 배고파도 참을만 하더군요. 이 정도면 평생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ㅎㅎ

세상에 모범 답안은 있지만, 답이 하나만 있는 것은 아니라는 점을 새삼 느낍니다. 심지어 실행 할 수 없는 모범 답안 보다는 꾸준히 실천할 수 있는 답이 더 나은것 아닐까라는 생각도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