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습 삼아 버킷리스트 관리 사이트 WantBDHG.com를 만들어봤습니다.

원하는 바를 글로 적고 이를 자주 보게되면 그 원하는 바를 달성할 가능성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43things.com을 쓰려고 하다가 제가 원하는 기능이 좀 빠져있고, 웹프로그래밍 공부한 것 연습도 할 겸 한 번 만들어봤습니다. 
원래는 개인적으로 쓸 생각으로 만들기 시작했는데 이왕 만든거 다 같이 써도 좋을거 같아서 공개합니다. 🙂 많이들 찾아주세요 굽신굽신
마침 며칠전에 KBS에서 다큐를 하나 해줬는데, 그 다큐를 보니 제가 만들려고 했던 것이 버킷리스트라는 것을 관리하는 것이더군요.(용어도 모르고 있었습니다 ;;;) 버킷리스트는 죽기전에 하고 싶은 일들을 적어놓은 목록인데요, 버킷리스트를 되고 싶은거(Be), 하고 싶은거(Do), 갖고 싶은거(Have), 가고 싶은곳(Go)으로 나눠서 정리할 수 있도록 만들어봤습니다.
스스로 가장 필요로 했던 부분은 ‘~를 하기 위해’ ‘매일 할일’을 설정해서 이를 체크하고, 기록을 남기는 것이었어요. 이게 43things.com 에 없더라고요 ^^
아직은 친구의 버킷리스트를 방문해서 보는 등의 Social Feature도 없고 아주 간단합니다만 조금씩 개선해나갈 생각입니다. (지금 제일 해보고 싶은건 트위터와 연동하기! ^^)
그럼 잘 부탁드립니다~
제 지인분들은 가입 & 애정어린 격려 부탁드려요~ 🙂
아래 동영상은 다큐 중 일부 내용입니다. 한 번씩들 봐보세요 ^^
오방떡소녀 – 버킷리스트 보러가기
동영상 원본(풀버전) 보러가기

3 comments

  1. Pingback: gsshim's me2DAY

Leave a Reply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