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창업자, 창업초기기업 동료를 찾으세요! Startupeople.com 을 소개합니다.

“어디 좋은 사람 좀 없나요?”
“개발자 좀 소개시켜주세요!!”

대학원에서 비즈니스 모델을 연구하는 연구실을 나와서 그런지 주변에 창업하신 분들이 정말 많은데요, 이 분들 만나면 한결같이 하시는 말씀이 사람 좀 소개시켜달라는 말입니다.
우선은 찾아보겠다고 대답하긴 하지만 머리속에서는 ‘일단 그런 사람있으면 저부터 좀 보고요’ 라고 생각하게되죠. ^^

시프트더블유는 지난 2년간 함께 꿈을 일궈나갈 사람을 찾고 영입하지 못해서 굉장히 고생을 많이 했습니다. 주위를 둘러보니 저희 뿐만 아니라 많은 스타트업 회사들이 인재영입 때문에 맘고생이 심하시더군요. 

지난 7월에는 요즘 잘나간다하는 벤처 스타트업 14곳이 뭉쳐 오픈리쿠르팅 데이를 열기도 했는데요, 유명세가 있는 저 벤처들도 인재 영입을 위해 이렇게 노력해야 한다는 것이 저희에게는 다소 충격적이었습니다.

[오픈리크루팅 데이 포스터]

오픈리크루팅 데이를 참관하면서 스타트업의 인력문제가 생각보다 큰 일이고, 이 문제를 해결한다면 분명히 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완벽한 해결책은 아닐지언정

스타트업이 사람을 찾는 문제와
아이디어는 있는데 기술동업자가 없어서 창업을 못하는 문제
를 해결해보고자 스타트업피플(http://www.startupeople.com)을 만들었습니다. 

간단히 소개를 드리자면

기본적으로 개발자, 디자이너, 기획자, 마케터, 투자자가 각자 자신의 프로필을 등록하고 서로 필요한 사람을 찾는 방식입니다.
 
위와 같이 스타트업에 관심있는 사람들의 목록을 볼 수 있고, 직종별로 보는 것도 가능합니다. 검색기능은 만들고 있어요 🙂


 
리스트에서 사람을 선택하면 위에 보시는 것과 같이 스타트업피플에 가입한 목적, 어떤 사람들을 찾고 있는지, 자신은 무엇을 잘하는지, 참여여력은 어떠한지에 대한 정보를 볼 수 있고, 페이스북, 트위터, 이메일 등을 통해 연락을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진행중인 아이템이 있으신 분들은 아이디어/프로젝트를 등록하여 함께할 사람을 찾을 수도 있습니다. 현재 진행중이지 않더라도 아이디어가 있으신 분들 역시 아이디어를 올리고 함께 할 사람을 찾을 수 있겠지요.

 

좋은 아이디어를 가진 팀에 합류하고 싶은 분들은 아이디어/프로젝트들을 살펴보다가 ‘눈여겨보기’ 버튼을 클릭하여 자신이 해당 아이디어/프로젝트에 관심있음을 손쉽게 나타낼 수 있습니다.
 

아직은 걸음마 단계이지만 계속해서 어떻게하면 창업자들의 팀업에 도움이 될 수 있을까 고민하고 개선해나가고 있습니다.
많은 응원과 격려,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스타트업피플 바로가기 
 

Leave a Reply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