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하고 있는 벤치프레스는 그만두고, 로우를 하세요

아놀드에게 누군가 물었습니다.
“아놀드, 단기간에 당신과 같이 두툼한 가슴 둘레를 만드려면 어떤 운동을 해야 하나요?”

아놀드가 대답했습니다.
“지금 하고 있는 벤치프레스는 그만 두고, 로우를 하세요.”

벤치프레스의 가치를 폄하하는 것이라기보다는, 등 운동 그중에서도 로우 운동의 중요성을 강조한 말입니다.

그랬던 것이었습니다. bbmania에서 아래 두 글을 읽고 나니 진짜 멋은 등에서 나오는거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놀드의 단기간 가슴 둘레 늘리기 비법?
턱걸이의 중요성[짬뽕펌글]

그래서 오늘은 운동하러 가서 열심히 등운동만 하고 왔습니다 ㅎㅎ 다른 부위에 비해 등운동이 느낌이 잘 안오길래 코치님한테 자세 좀 봐달라고 물어보고 나서 해보니 정말 느낌이 다르더군요. 아마 한번도 안해보고 처음에 코치님이 얘기해줬어도 뭔말인지도 모르고 뭐가 맞는 느낌이고 뭐가 틀린 느낌인지도 몰랐겠죠? 그래서 오늘의 교훈은 처음부터 Best 방법을 찾느라 시간 낭비하지 말고 일단 어느정도 준비됐다 싶으면 시작부터 하자…뭔가 글 진행방향이 이상해졌..ㅎ

이제 두달 정도 되어가는 것 같은데, 헬스가 의외로 재미가 있는 운동이네요. 전에는 누가 헬스한다고 하면 ‘아 그 지겨운걸 어떻게해’ 이런 생각 뿐이었는데, 지금은 운동하고 나면 느껴지는 근육이 쫘악 땡기는 느낌때매 (이걸 펌핑삘이라고 하나요?) 자주 헬스장을 찾게 됩니다.

아직은 꼬꼼화 몸매지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렇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렇게!!!

고고싱!!!!!!!

Leave a Reply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