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인생을 바꾼 한 권의 책을 읽고

여러 분야에서 어느정도 이상의 성취를 일궈낸 사람들이
자신들에게 결정적인 영향을 끼친 책과 그에 관련된 에피소드를 소개하는 책입니다.

독서 모임에서 이번달의 책으로 선정된 책이라 읽기 시작했지만 몇 페이지 넘기지 않아 ‘뭘 얻을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좋은책 리스트?
그들이 받아들이고 삶에 적용한 ‘메시지’들?

둘 다 좋았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48인이나 되는 사람들이 주제에서 벗어나지 않고 명확하게 글을 쓴 점은 특히 좋아요.

그 외에도 제가 흥미롭게 본 것은
‘내 인생을 바꾼 한 권의 책’ 이라는 것들이 누군가에 의해 추천된 경우가 많았다는 점입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그 때 딱 자기 주위에 그 책이 있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이 책을 읽고 얻은 명확한 두가지 교훈이 있다면, 하나는 기회가 되는데로 최대한 많이 주변에 책을 권해야겠다 라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책을 구입해서 보는 것입니다. 가난한 학생이라는 핑계로 왠만하면 책을 사지 않고 빌려보곤 했는데, 어떤책이 언제 내 주위에 있다가 내 인생을 바꿔줄지 모르니 최대한 괜찮다라고 생각한 책을 사서 주변에 둬야겠어요.

그리고, 능력이 되면 한 가지 해보고 싶은것이 생겼습니다. 책 제목과 동일한 주제의 웹사이트를 만들거나, 사람들에게 책을 권해 줄 수 있는 댓글 플러그인과 같은 것들을 만들어 보는 것입니다. 엄선된 사람들의 인생을 바꾼 한 권의 책 만큼이나 일반 대중들의 인생을 바꾼 한 권의 책도 의미 있는 작업이 되지 않을까 싶어요. ^^ 활발한 참여가 일어난다면 어떤 책이 사람들에게 많은 영향을 미쳤는지에 대한 랭킹 아닌 랭킹도 만들어질 것이고, 그럼 그렇게 축적된 리스트들과 에피소드들을 통해 내가 힘들고 고민있을 때, 혹은 방향을 잃고 표류할 때 참고할 만한 좋은 재료가 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에요. 그리고 댓글 플러그인은 이를테면 댓글달때 알라딘의 DB등을 끌어다가 책에 대한 링크와 작은 이미지 제목등을 끌어올 수 있도록 하는 플러그인인데요, 이를 통해 지금 보다 더 책 권하는 사회가 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제가 직접 못만들어도 누군가 이 글을 보고 만들어주신다면 그것도 매우 환영 ^^)

Leave a Reply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