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1식 라라벨] 구독자 모집

안녕하세요. 이현석입니다. 저는 PHP를 주로 사용하는 개발자이고 개발 관련 책과 글도 씁니다. 출간한 책으로는 “바쁜 팀장님 대신 알려주는 신입 PHP 개발자 안내서“가 있습니다. 대외활동으로는 모던 PHP 유저 그룹에서 꾸준히 활동 중이고, 코딩 야학에도 조력자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라라벨 관련해서는 XE 기술 세미나와 XECON에서 발표한 바 있고, 패스트캠퍼스에서 강의한 바 있습니다.

일간 이슬아와 이다님의 매일마감을 보고 용기내서 유료 뉴스레터를 시작합니다. 라라벨을 4 시절부터 써오고 있는데, 라라벨의 인기와 영향력은 날이 갈수록 늘어서 해외에서는 매일 새로운 자료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일 안하고 하루종일 읽기만 해도 과연 다 소화할 수 있을까 의문이 들 정도입니다. 한편, 한글로 된 자료는 좀처럼 찾아보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매일 열심히 새로 나오는 라라벨 관련 정보들을 익히고, 하루에 한 편씩 알기 쉽게 정리해서 메일로 보내주는 일을 해보고자 합니다. 뉴스 큐레이션은 아닙니다. 샘플 원고는 여기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구독료는 한 달 1만원 입니다. 6월 말일까지 신청받고, 7월 1일부터 시작해서 7월 말일 까지 주중에 한 편씩 글을 보내드립니다. 주말엔 쉽니다.

보내드리는 글은 시간이 지나면 모든 사람들에게 공개할 예정입니다. 마음이 바뀌어 공개를 안할 수도 있습니다만, 일단은 3주 정도 후에 공개할까 합니다.

제 자신은 많은 개발자들이 무료로 공개한 자료로 학습했으면서, 글을 유료로 판매하는 것에 대해 다소 죄스런 마음이 있습니다. 하지만 앞서 말씀드렸듯 한글로 된 자료가 매우 희박한데, 그 이유는 지식을 공유할 만큼 여유로운 개발자의 수가 충분히 많지 않아서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누군가는 여가시간이 아닌 일과시간을 이용해서 자료를 만들고 그것으로 돈을 버는 것도 의미가 있다고 믿습니다.

한 분 이라도 신청해주시면 진행합니다. 단 한 분만 구독하시더라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신청하시는 곳 https://forms.gle/rB4jFH6CYDETqpR97

2 comments

Leave a Reply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