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구글 최다 검색어 1위 네이버 2위 다음 3위 야후


David.C님 블로그를 통해 정보를 접하고 구글의 인기검색어 페이지에 가봤습니다.

국내 포털의 키워드 1순위가 네이버 다음 싸이월드라는건 알고 있었는데 구글에서도 네이버 다음 싸이월드가 각각 1,2,3 위를 차지했다는게 놀랍네요.

구글은 아직 국내에선 점유율이 낮은 상태이고, 인터넷에 관심 좀 있다 하는 사람들 위주로 사용되고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제가 알기로 국내 포털 검색 키워드에서 네이버 다음 싸이월드 등이 최다 검색어인 이유는 많은 사람들이 웹브라우저 주소창에 URL을 직접 입력하는 대신 포털 검색엔진을 통해 이동하기 때문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나름 매니악한 유저들 혹은 IT유관련자들이 애용하는 구글에서도 네이버 다음 싸이월드가 탑을 차지한것을 어떻게 해석해야 할지 난감해하고 있습니다 ^^;

++ 추가포스팅

생각해보니 웹브라우저에 검색창이 붙어 나오는게 위와 같은 현상의 원인 중 하나일 수 있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또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위와 같은 결과가 나오게 될 것이구요


검색창이 내재된 IE와 FF

“2008 구글 최다 검색어 1위 네이버 2위 다음 3위 야후”에 대한 4개의 댓글

  1. 네이버에서 검색어 1위는 다음이고 다음에서 검색어 1위는 네이버라네요. 결국 검색창으로 검색해서 해당 사이트에 들어가는듯 합니다.

    1. 네. 다른 사람들도 저처럼 다 주소를 외워서 URL에 입력하는 줄 알았는데, 대부분의 네티즌들은 홈페이지(혹은 첫페이지)를 네이버나 다음으로 설정해놓고 검색해서 이동하더라고요. 방문 감사합니다. ^^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