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과 블랙베리용 스카이프 나온다

아이폰용 스카이프가 곧! 나온다고 합니다. (Sometime on Tuesday <- 이거 어떻게 해석해야 하나요? 다음주 화요일? 암튼 Sometime on Tuesday에 나온다고 합니다 ^^)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가격은 무료!

Wi-Fi 로 인터넷 접속이 되는 장소이기만 하면 아이폰을 이용한 스카이프 회원들간 무료 통화가 이뤄질 수 있습니다. 일반 회선으로 거는 전화인 Skypeout 도 된다고 하는군요(통신사보다 요금이 싸면 Skypeout으로 쓰겠죠..?)

블랙베리용은 5월에 나온다고 하는군요


Says

스마트폰이 대세입니다.
스카이프는 설레여서 콧구멍이 벌렁벌렁하고 있겠군요
이런 상황은 충분히 예견 될 수 있었던 것으로 생각되는데요
통신사들 과연 충분히 준비해놓았을지 궁금하네요
(옴니아를 내놓고서 일반 휴대전화에는 있는 데이터 정액제도 못쓰게 한다던가, Wi-Fi 에서 휴대전화 인터넷으로 넘어갈때 알림 없이 스리슬쩍 넘어가게 한다던가 하는 식의 행동을 보이고 있는 걸 봐선 뭐 썩 준비를 잘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진 않습니다만…
뭐 SKT도 개방형 마켓플레이스를 만들고 운영하겠다고 발표했고, 굴지의 대기업이 계속 저런 치졸한(?) 방법으로 수익을 보존하려고 하진 않겠죠. 뭔가 준비되어있을거라고 믿습니다!)
해외 통신사들도 어떤 반응일지 궁금하구요

애플이나, RIM은 단말 제조 회사이니까 소비자들이 이동전화망으로 전화를 하던, VOIP로 전화를 하던 상관없어하는 걸로 보면 되겠죠?

+ 애플과 RIM이 꼭 단말 제조 회사라고 볼 수 만은 없을 수도 있겠군요. 특히 애플은 단말제조 회사다 라고 말하면 왠지 무식해 보이는거 같아….

참고문헌
원문 (테크크런치) Skype for iPhone officially official
CNET Skype for iPhone: It’s official

이 글은 팀블로그 메이븐 미디어에 개재한 글입니다

One comment

Leave a Reply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