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리펀드 좋아

예전에 군대에 있을 무렵 한참 구상했던 헌책 사업모델이 있었다. 
이름까지 만들어놨었는데 이름하야 포티포티 북클럽! 
인쇄된지 1년이 지나지 않은 책을 40% 의 가격에 매입하고 4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겠다는 컨셉이었다. 1만원짜리 책이었다면 4000원에 사서 6000원에 팔겠다는 거였다. 
지금도 그렇지만 헌책방에서는 정말 헐값에 책을 매입하기 때문에 책을 팔 마음이 도무지 생기지가 않는다. 그래서 구입가격의 40%를 쳐준다면 새것 같은 헌책들을 확보할 수 있을거라고 생각했었다. 
책을 사는 사람 입장에서도 어차피 마음에 안들면 40% 받고 되팔 수 있는 시장이 있기 때문에 책을 더 많이 사게되는, 사회적으로도 의미있는 사업이라고 생각했었다.
암튼 며칠전에 교보문고에 갔더니 책을 가져오면 50%를 돌려준다는 네이버의 북리펀드를 보니 옛날에 구상했었던 사업 아이템 생각이 새록새록.
어차피 내가 못한거를 남이라도 실행하고 있으니까 너무 좋다 ^^ 물론 내가 생각했던것과는 기획 의도나 실제 운영방식이 많이 다르지만 내가 꿈꿨던 세상 중 하나였던 ‘충분히 좋은 금액에 구입한 책을 되팔 수 있는 시장’이 생겼으니까. 
그리고 나의 경우에는 저 문구를 보고는 확실히 책 사는게 더 거침이 없어졌다 ㅎㅎ 나만 그런가?ㅋ 
요즘 네이버 욕 많이 먹고 있는거 같은데, 나는 요거 때문에 호감도 급상승 ㅋ 

Leave a Reply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