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습해야겠습니다

오늘 정말 예습이 학습에 도움이 많이 되는구나 하는 경험을 했습니다. 독학으로 공부하는 것과 먼저 공부한 사람(선생님, 교수님, 선배님, 누구나)에게 배우는 것은 같은 내용을 놓고 공부를 하더라도 그 깊이와 다루는 범위에서 차이가 나더군요.

앞으론 예습을 위주로 공부해야겠습니다…..다음주면 기말고산데 이제야 이런 생각을 하다니…..-_-

다음학기에 또 잊어버리고 같은 일을 반복하지 않게 똑같은 내용으로 8월 31일날로 예약 포스팅 고고싱~

효과적인 예습 방법은 무엇인가?
예습은 다음날 학교에서 학습할 교과서 내용을 읽어보고 내가 알고 있는 것과 모르는 것을 구별해 내며, 효과적인 학습을 위해 그림, 그래프, 화보, 조사표 등과 같은 필요한 자료를 준비해 가도록 하면 됩니다.

그러나 지나친 예습은 역효과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날 공부할 내용을 다 알고 있다고 여기기 때문에 오히려 주의 집중도가 떨어지는 경우입니다.
수업 시간에 배울 내용을 자세하게 공부하는 것은 예습이 아니라 수업을 한 것입니다.
따라서 예습이 수업에 도움이 되게 하려면 지나친 예습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출처 : 기탄교육, 예습을 시킬 것인가, 복습을
시킬 것인가?

2 comments

  1. 오오 고딩시절 예습과 복습을 해본적이 있었더랬죠. 정말 학습에 큰 도움이 되었었지만 한번 재끼면 와르르르. ㅠ 암튼 그때..예, 복습은 완소타임이었음!!

    1. 한번 재끼면 와르르 완전 동감입니다 🙂 한번 재끼는 일이 발생 안할 순 없는데 그런 것까지도 모두 감안한 최고의 방법이 무얼지 흠..

Leave a Reply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