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린 아키텍처 인 PHP를 번역 출간했습니다

다른 언어들에 비해 유독 PHP는 중급자용 서적을 찾아보기가 어렵습니다. PHP가 워낙 쉬운 언어, 간단한 웹사이트 만들 때 쓰는 것이라는 이미지가 있기 때문인지, 아니면 중급자용 서적을 출간했다가 크게 실패를 해서인지는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다른 언어들이 발달하는 만큼 PHP도 발전했고, 단순한 개인 홈페이지 뿐만 아니라 엔터프라이즈급 애플리케이션을 만드는데도 쓰입니다.

실제로 PHP로 자체 서비스를 운영하는 곳들은 대규모 처리, 대형 애플리케이션을 다룰 줄 아는 개발자들을 필요로 합니다. 그래서 PHP로 프로그래밍을 입문하는 사람들도 단순히 PHP를 다루는 방법을 익히는데 그치지 않고 더 좋은 소프트웨어를 만드는 방법을 배워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현직 팀장들이 신입이 갖췄으면 하는 역량을 위주로 정리한 “바쁜 팀장님 대신 알려주는 신입 PHP 개발자 안내서”를 쓰기도 했습니다. “바쁜..”은 아키텍처, 디자인 패턴,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등은 다루지 않고 있어서 다소 아쉬운 마음이 있었어요. 그러던 와중에 유익하게 읽었던 클린 아키텍처 인 PHP를 번역 출판할 기회를 얻게되어 즐거운 마음으로 번역에 도전했습니다.

처음해보는 번역이라 생각보다 힘들었습니다 ㅠ 모쪼록 더 나은 애플리케이션을 작성하는데 관심있는 모든 PHP 개발자 여러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아래 구매링크에서 전체 목차와 샘플 챕터를 보실 수 있습니다. 많은 관심과 정보 공유 부탁드려요 ^^

구매 링크 https://leanpub.com/cleanphp-korean

감사합니다!

Leave a Reply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