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ay의 창업자, Twitter 기반 서비스 Ginx로 돌아온다

오래전에 eBay를 떠나 백만장자로서 자선사업과 엔젤투자를 하며 지내던 피에르 오미디야르(Pierre Omidyar)가 조용히 신규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서비스명은 Ginx인데요, 트위터 사용자들에게 링크를 공유하고 의견을 나눌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라고 하네요. 현재 Private Pre-Alpha (-_-;;) 단계로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거의 없는 상황이긴 한데요

 

테크크런치의 설명을 빌자면 Ginx가 트위터의 클라이언트로서 작동하는데, 사실 더 중요한것은 Ginx가 URL Shortener 역할을 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테크크런치(의 Eric Schonfeld)는 웹브라우저 애드온 형태로 제공되어, 사람들로 하여금 읽고 있는 웹페이지를 떠나지 않고 해당 웹페이지와 관련된 대화를 트위터를 통해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일거라 예상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작동되는지 예를들었는데(아직 데모가 나온건 아니라고 합니다)

예를들어 Omidyar의 트위터 피드에서 Ginx의 shortened link(한국말로 뭐라고 해야하나요? ㅠ,.ㅠ 무식해서..)를 클릭하면, Ginx의 툴바가 맨 위에 표시되는 형태로 변형된 웹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아래 그림을 보시면 이해가 편하실 듯 하네요. 윗그림에서 클릭하면 아랫그림으로 이동하는 식이죠.

아래 그림의 Ginx 툴바에 쓰여져있는 글은 트위터에 쓰여져있던 메시지이구요, 그 메시지 오른쪽에 이에 대해 응답할 수 있는 reply 버튼이 있습니다. 이러한 방식을 통해 트위터로 돌아가지 않고 원본 컨텐트가 있는 곳에서 커뮤니케이션을 하는 것이죠. Ginx 툴바의 X를 클릭하면 툴바가 사라지면서 원본 페이지가 나타난다고 합니다.(원본에 대한 매너랄까요? ^^)

 

이미지 출처: 테크크런치 Pierre Omidyar Is Getting His Ginx On (Co-founder Status Confirmed).

 

해외에서 워낙 인기가 좋은 트위터 사용자들에게 트위터를 더 유용하게 쓸 수 있도록 서비스(혹은 클라이언트, 혹은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고, 자신들은 트위터의 인기에 업혀갈 수 있는(? ^^) 재미있는 컨셉과 기술인 것 같습니다.

 

“eBay의 창업자, Twitter 기반 서비스 Ginx로 돌아온다”에 대한 2개의 댓글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