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탠포드, 하버드, MIT 등 해외 유수의 대학의 강의(한글 자막 제공)를 듣고 무료로 수료증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생겼습니다.
MOOC는 인터넷을 통해 누구나 접근할 수 있는 온라인 강좌를 의미합니다. 세계적인 대학이나 기관에서 제공하는 수많은 강좌를 통해, 우리는 언제 어디서나 다양한 학문을 배울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플랫폼 중 하나는 ‘Coursera’입니다. Coursera는 세계적인 대학과 기관이 제공하는 4,000개가 넘는 강좌를 제공하며, 컴퓨터 과학부터 사회과학, 예술, 언어 학습까지 다양한 분야의 강좌를 제공합니다. Coursera에서는 학습 자체는 무료로 제공되지만, 수료증을 받기 위해서는 일정 금액을 지불해야 합니다.
그리고 우리나라에서도 MOOC 플랫폼인 ‘K-MOOC’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K-MOOC는 한국의 대학 강좌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며, 한국어 강좌를 찾는 학습자들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K-MOOC와 Coursera가 제휴하여 Coursera의 모든 강의를 무제한 수강할 수 있고, 수료증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70개의 강좌는 한글 자막도 제공한다고 하네요.
신청하면 바로 수강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TO가 나면 초대권을 받게 되는 시스템이라고 하네요. 저도 신청해두고 느긋이 기다리는 중입니다. 관심 있는 분들은 한 번 씩 둘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