욕지거리로 시작해서 죄송합니다
CSS라는거 공부하다보니 승질이 뻗쳐서 그만
마이크로소프트(MS)의 인터넷 익스플로러(IE)는 표준을 지키지 않아서 표준 방식으로 웹페이지를 만들면 제대로 보이지 않습니다.
시장 점유율 확보하기 위해 끼워팔기 뭐 그런건 할 수도 있죠.
그런데 시장 지배력을 확보한 상태에서 표준을 무시함으로써 사회적으로 크게 비용을 발생시키는 것은 문제가 있습니다.
MS가 표준을 지켜주면 서비스를 만들고 제공하는 사람들이 편해집니다. 하지만 MS 입장에서는 시장 지배력이 차고도 넘치는 상황에서 굳이 표준을 지켜줄 필요가 없습니다.
일반 사용자들은 사실 표준을 지키든 말든 상관하지 않습니다.
IE로 접속했는데 제대로 보이지 않는다고해서 사용자가 다른 웹브라우저를 켜지는 않습니다. 웹사이트가 병신 같이 느낄 뿐이죠.
그러니까 서비스를 만들고 제공하는 사람들은 하는 수 없이 IE에서도 잘보이게 만들어야합니다.
아 그냥 힘들고 프로젝트 기간은 빠듯하고 어차피 IE말고 다른거 쓰는애들도 별로 없고 그러니까 걍 IE에서만 잘보이게 만들면 MS로서는 땡큐죠. 뭐 현재 우리나라가 딱 그런꼴이니까요.
반대로 IE가 표준을 잘지키면? 서비스 만들고 제공하는 사람들은 편리해지고 이 브라우저로 봐도 저 브라우저로 봐도 웹사이트가 잘보입니다. 그러면 다른 브라우저 한 번 써볼까? 했던 애들이 오 이것도 뭐 잘 보이고 좋네 하면서 IE 이외의 다른 브라우저로 갈아탈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그러니 IE가 표준방식으로 만든 웹페이지를 제대로 보여주게 만들 필요가 없다…..고 해서 이러는건 너무 치졸해 보입니다. 제가 소프트웨어 쪽을 너무 몰라서 쉽게 생각하는 걸지도 모르지만 width 를 border와 padding을 포함한 값이 아닌 content의 넓이로만 계산하도록 고치는 등의 일들이 그렇게 어려운건가요?
http://code.google.com/p/ie7-js/ 이거 한번 써보세요
오오 굿 땡큐~
IE6 때문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시나봐요. ^^;
그래도 당시에는 IE6이 표준을 잘(?) 준수하는 첫번째 주자였는데…
지금은 ;;;
잘 읽고 갑니다. 꾸벅.
ㅎㅎ 조금 욱해버렸습니다 ㅎ
반갑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