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고스피어에 애드센스 광풍으로 인해 어차피 운영하는 블로그에 광고 달아놓고 용돈이라도 벌어보자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 걸로 알고 있습니다. 저도 블로그에 애드센스를 달아놓은 상태고 또한 공부하는 분야가 e비즈니스 쪽이다 보니 금전적, 학습적으로 관심이 많은데요, 그 동안은 개념만 알고 있다가 백문이 불여일견! 어제는 애드센스 이외의 다른 수익원으로서 링크프라이스에 가입해 보았습니다. 기존엔 웹사이트 운영자를 주로 대상으로 했지만 블로그가 빠른 속도로 확산됨에 따라 블로거들을 겨냥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두었더군요.
오늘 얘기하고자 하는 것은 링크프라이스라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제휴 방법들 가운데 프리미엄링크만 소개하고자 합니다. 예전에 저도 생각했었던 개념이라 아쉬움이랄까 미련이랄까 ㅎㅎ ^^ 프리미엄링크 사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링크프라이스에서 워낙 설명을 쉽게 해놓았으니 아래를 보시면 쉽게 이해되실 겁니다.
에디터에서 글 작성 후 “프리미엄링크 생성 버튼”만 누르면 OK!!!
- 글 내용 일부에 블록 지정 후 버튼을 클릭하면 블록 지정한 부분에 대해서만 적용 가능합니다.
- [프리미엄링크 생성] 작성하신 글의 단어 중에 광고 링크를 걸 수 있는 모든 단어를 팝업으로 보여줍니다.
- 팝업의 단어 중에 광고 링크를 걸고 싶은 단어를 선택 후 링크적용을 클릭하면 완성됩니다.
- 광고 링크가 걸린 본문을 복사(Ctrl+C) 또는 [전체선택복사]를 하여 원하는 블로그, 까페, 미니홈피 등에 게재합니다.
- 기능을 이용하여 배경색과 맞게 바탕 컬러 및 텍스트 컬러를 변경하실수 있습니다.
위의 설명중 2번이 핵심이죠. 저 아이디어는 같은 연구실에 있는 중국인 연구원들이 한자로 채팅하는 걸 보면서 생각했던거에요. 중국사람들은 영문으로 중국어 발음을 치면 그게 자동으로 한자로 변환되는 타이핑 방법을 쓰더라구요(주로 쓰는 두가지 타이핑 방법 중 하나). 타이핑 하는 도중에 자동으로 변환시킬 수 있는 기술이 이미 존재한다면, 작성하는 글에 자동으로 광고가 붙지 못할 이유가 없겠다 라고 생각했던 것이죠.
아래는 실제 작성 예를 캡쳐해본 것입니다.
그림4. 모든 광고를 삽입하여 만들어진 텍스트의 모습입니다. 이제 이 글을 자신이 글을 쓰고자 하는 어떤 곳이던간에 복사해서 붙이면 되는 거죠. 물론 남의 게시판에 올리면 게시판 주인이 싫어할 것 같습니다. ^^
실제 사용해보니 처음에 제가 구상했었을때 생각못한 불편한 점 혹은 문제점들이 있는것 같아요. 위에 썼다시피 남의 게시판에 광고 링크를 사용하는 것도 조금 애매한 면이 있고(사실 안될 건 없다고 보지만 딴지 걸자면 걸 수 있는 부분이니까요. 강퇴당한다거나 ㅎㅎ) 위 예시 화면을 보시다 시피 광고를 많이 넣을 수록 글이 지저분해지고, 실제 링크와 광고 링크간의 구별이 안된다는 점도 방문객들로 하여금 짜증을 유발할 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또, 링크될 단어와 광고주간의 매치도 적절하지 못한 것이 많아요. 가장 큰 문제점 중 하나죠.
물론, 제가 구상한것과 100% 똑같은 서비스는 아니기 때문에 위에 제가 갖고 있는 차이점(아주 작은 것이긴 하지만)을 적용하면 위에 언급한 것들이 좀 더 스므스~하게 해결되고 더 강력한 제휴 프로그램으로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해요….말로는 누가 못합니까 하하하 ^^
암튼 링크프라이스님들 재밋는 시스템 만들어주셔서 ㄳㄳ 잘 써보겠습니다. ^^
One comment